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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(unity)

유니티 기초: Trash flight 쉬운게임 만들기

character sprite site:opengameart.org

라고 구글에 검색하면 무료오픈소스로 이동캐릭터 사진 사용할수있음

 

 

 

Project Settings -> Enter Play Mode Settings에서 옵션 체크박스 해주면 플레이모드할때 로딩안걸리고 바로됨.

 

 

 

캐릭터 그리드로 잘라주기(Grid By Cell Size)

 

 

//Background.cs 파일 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Background : MonoBehaviour
{
    private float moveSpeed = 3f; 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transform.position += Vector3.down * moveSpeed *Time.deltaTime;
        //Time.deltaTime는 컴퓨터 성능에 상관없이 똑같은 이동위치만큼 바뀔수 있게 설정해주는거임
        if(transform.position.y < -10)
        {
            transform.position += new Vector3(0, 20f,0);
        }
    }
}

속도가 3씩밑으로 내려가면서, y축으로 -10밑으로 더 가면 위로 20 올려주고, 다시 3씩 밑으로 내려간다.

 

플레이어 움직이기 동작하기(키보드)

//Player.cs 파일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Player : MonoBehaviour
{
    [SerializeField]
    private float moveSpeed;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키보드 상하좌우를 누르면 값이 저 변수로 담아짐.
        float horizontalInput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        float verticalInput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        Vector3 moveTo = new Vector3(horizontalInput, verticalInput, 0);
        transform.position += moveTo * moveSpeed * Time.deltaTime;
    }   

}

 

moveSpeed에서 속도 조절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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